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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인감증명서와 비슷한 것입니다. 증명을 하는 신청자가 직접 행정기관에 방문하여 스스로가 직접 서명 했다는 사실을 관련 행정기관에서 보장해 주는 것입니다.

 

사실 그간 우리가 사용했던 인감증명서의 이용에 불편했던점을 없애려고 2012년 12월에 만들어진 제도이지요.


오늘은 이러한 본인서명사실확인서 발급 방법에 대해 안내해 드릴께요!



민원24시 검색하시면 "정부민원포털 민원24"라고 나오면 클릭합니다. 아시다시피 이 곳에선 인터넷을 이용한 민원발급이 가능하고 민원신청, 민원안내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정부민원포털 민원24"에서 "본인서명 사실확인서"를 검색하시면 됩니다.


다른 민원인 주민등록표등본, 전입신고, 병적증명서발급 등도 가능하니 필료하신 분들은 메뉴 참고해 주세요!



결과에서 "본인서명 사실확인서발급" - 인터넷민원신청"신청"을 선택합니다!



복합인증 로그인이 되어 있지 않다는 메세지가 나옵니다. 아쉽게도 이 민원의 경우 복합인증 로그인 사용자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먼저 복합인증 로그인을 실시하고 신청서를 작성해 주시면 됩니다.


다소 복잡하고 어렵게 느껴질 수 있지만 천천이 하시면 불편하지 않아요. 저 또한 이렇게 하는 줄 몰랐는데 부모님 심부름을 하다보니 알게 되었어요.


여러분들도 제가 알려 드린데로 본인서명사실확인서 발급을 하시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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